차량용 공기청정기 사용기 - 브리츠 LIFA air

정말 지긋지긋한 코로나 19이지만 그래도 좋은 게 있었다면 중국 공장이 안 돌아가서 그나마 미세먼지에 대한 피해가 적었습니다. 그런데 역시나 봄이 되니까 다시 미세먼지가 심해지네요. 개인적으로 알러지가 심해서 봄철이면 알레르기로 고통받고 추가로 미세먼지로 고통받습니다. 그래서 제 주변에는 아주 많은 공기청정기가 있어요. 집, 사무실, 차, 이젠 베란다에도 설치하려고 합니다. 아무튼 그동안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몇 개 써봤는데 아주 대박 좋은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기를 남겨 봅니다. 생각보다 설치는 쉽습니다. 그럼 제가 왜 이 브리츠 차량용공기청정기를 리뷰하냐면 사기 전에 블로그를 검색해봤는데 딱히 사용기에 대해서는 없더군요. 그럼 설치와 함께 간단한 설명을 해볼게요. (절대 광고 아님)

 

공기청정기 설치

 

▼ 박스는 차량용 공기청정기 치고 꽤 큽니다. 아주 단순한 구성이죠.

차량용 공기청정기 LIFA air 박스


 

박스는 스티로폼으로 포장되어 있어서 제품에 큰 무리가 없을 듯 합니다.

차량용 공기청정기 LIFA air 개봉


 

다음은 구성품입니다. 제품설명서. 시거잭, 본체, 그리고 거치용 스트랩이 있네요.

차량용 공기청정기 LIFA air 구성품


 

스트랩을 연결한 모습입니다. 시키는 대로 했는데 아주 쉽네요.

스트랩 연결


 

설명서를 보면 차량 운전석 목을 잡아 빼고 저 스트랩을 건 뒤에 다시 끼라고 합니다. 아주 간단해서 설치라고 할 것도 없네요.

제품 설명서


 

▼ 디스플레이 연결 장치를 시거잭에 끼운 모습입니다. 

디스플레이 연결 장치

 

사용 소감 및 추천

저는 이 공기청정기를 매우 강추합니다. 다른 좋은 제품들도 있겠지만 일단 이 제품의 장점은 장시간 운전하는 사람한테 정말 쾌적한 운전환경을 만들어줍니다. 그 이유로는 우선 다음 두 기능이 중요합니다.

 

  • 미세먼지 제거 기능
  • 이산화탄소 탐지 기능

처음에는 그냥 공기청정기니까 미세먼지만 없으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시거잭에 디스플레이가 달려있더군요. 그래서 뒷좌석 시거잭에다 끼우려다가 그냥 앞에다 끼웠습니다. 그런데 이게 신기한 게 이산화탄소를 측정해줍니다. 일반적으로 수치가 1500 이상 올라가면 알림이 울립니다. 물론 무음으로 깜빡거리기만 하죠.

 

이게 저도 모르게 환기를 하게 되더군요. 그래서 이걸 사용하고는 계속 환기를 하고 다닙니다. 그런데 놀라운 사실은 제가 더 이상 차에서 크게 졸렵지 않습니다. 매일 먼 거리를 오가면서 가끔 피곤해서 졸음쉼터에서 쉬고 가곤 했는데 그 이유가 차내 이산화탄소 수치가 3000을 넘어가면 졸렵던 거였더군요.

 

이게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이산화탄소까지 감지해주니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환기를 안 할 수가 없는 게 미세먼지는 계속 틀어놓으면 2.5 기준 수치가 22 정도까지 떨어지는데 이산화탄소는 2000 정도가 넘어가면 미세먼지 수치를 볼 수가 없게 계속 깜빡입니다. 그래서 미세먼지를 수치를 보려면 환기를 할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창문을 열면 이산화탄소 수치는 떨어지지만 미세먼지 수치는 올라가고 무한 반복입니다.

 

단점이라면 거치 방식이 그냥 끈으로 두르는 수준이라 방지턱 같은 걸 넘을 때 기계가 손상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뭔가 쿠션 같은 것을 같이 넣어 주는 센스를 발휘했다면 좋을 것 같은데 말이죠.

 

지금 까지 브리츠 LIFA air 차량용 공기 청정기에 대한 사용기를 써봤습니다. 정말 추천해요. 감사합니다.

'제품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지텍 MX VERTICAL, 버티컬 마우스 개봉기 리뷰  (0) 2021.02.01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