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 File 데이터 소진 없이, 다운로드한 음악 재생하기

시놀로지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이 DS File 입니다. DS Music에서 이미 다운로드 받은 음악을 재생할 수 있지만 실수로 계속 플레이 하다보면 데이터 소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다운로드 받은 음악만 재생하려면 오히려 DS File을 사용해서 데이터 소진 없이 음악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핸드폰 데이터 걱정없이 DS File 로컬(오프라인폴더)에서 블루투스로 음악 재생을 해보겠습니다.

 

▼ 1. DS File 로 서버에 접속합니다. 저는 음악 같은 경우에 DS Music과 공유하기 위해서 music 폴더에 모두 넣습니다. 다운로드할 폴더의 메뉴를 선택합니다.

1. DS File 앱 실행


▼ 2. 하단에서 메뉴가 올라오면 다운로드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음악 파일 다운로드


▼ 3. 다운로드할 위치를 선택합니다. (오프라인 폴더 기준)

3. 다운로드 위치 설정


▼ 4. 다운로드할 폴더 위치를 정하고 선택 버튼을 누르면 해당 파일들이 다운로드 됩니다.

4. 다운로드 작업 상태 확인


▼ 5. 로컬 파일 폴더로 가면 다운로드된 폴더를 볼 수 있죠. 안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5. 로컬 파일


▼ 6. 이제 mp3 파일을 실행시켜볼께요. 그냥 누르면 바로 실행됩니다.

6. 백그라운드 음악 재생


▼ 7. 그런데 문제는 동영상 플레이어로 재생됩니다. 하지만 백그라운드에서 재생이 되기 때문에 핸드폰을 꺼도 블루투스로 음악이 잘 나옵니다. 동영상 플레이어라서 1곡만 재생될 줄 알았는데 계속 이어서 다음 곡을 재생합니다.

7. 재생 모습


apps.apple.com/kr/app/ds-file/id416751772

 

‎DS file

‎**You must own a Synology NAS to run this app, and have upgraded to DSM 5.2 to get the complete set of features** DS file is ideal to manage files stored on your DiskStation, upload or download between the NAS and the iDevice itself, or do basic editing

apps.apple.com

가끔 예전 처럼 USB 에 음악을 넣고 재생하는 때를 떠올려서 해당 음반만 계속 듣고 싶어서 생각하다가 이런 방법을 생각했습니다. 약간은 무식한 방법이긴 한대 어학 공부 또는 앨범별 음악 듣기에는 이 방법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음악을 스트리밍으로 들으면 은근히 데이터가 까이는데 이 방법을 사용하면 데이터도 아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