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OS 여러개 파일 이름 한 번에 바꾸기

기존에는 파일이름을 한 번에 바꾸려면 보통 윈도우를 사용했습니다. 윈도우에는 DarkName이라는 앱이 있어서 쉽게 이름을 바꿀 수 있죠. 리눅스에서도 역시 쉽게 파일이름을 몽땅 바꿀 수 있는데요. 안타깝게도 윈도우를 다시 설치하는 바람에 DarkName이라는 앱을 사용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리눅스로 파일이름을 한번에 바꾸려고 했더니 그것도 갑자기 생각이 안나더군요. 그런데 맥에서는 이게 쉽지 않을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왜냐면 리눅스랑 비슷하게 터미널에서 수정해야 한다고 생각했거든요. 하지만 파인더에서 아주 쉽게 파일을 한번에 여러 이름을 변경할 수 있었습니다. 그것도 여러 운영체제 중에 가장 심플하고 간단하게요. 언제 부터 생긴지는 모르겠지만 최근에 생긴것 같네요. 전에는 본 적이 없는 아주 간단한 기능이니까요. 그럼 맥에서 여러 이름을 가진 파일을 아주 쉽게 한 번에 바꿔보겠습니다.

 

1. 맥 파인더 (Finder) 앱에서 이름을 바꿀 파일을 전체 선택합니다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선택해도 되고 Command + A 단축키로도 전체 선택이 가능합니다.

1. 전체 파일 선택


 

2. 전체 선택한 파일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나오는 컨텍스트 메뉴에서 이름 변경을 눌러줍니다.

2. 이름 변경


3. Finder 항목 이름 변경이라는 프롬프트 메뉴에서 찾기에 변경할 내용의 문자열을 넣고 오른쪽에 대치할 단어에 해당 텍스트를 대치할 변경될 문자열을 넣습니다. (예 my.png -> my_50.png)

3. 텍스트 대치

 


 

4. 이제 이름 변경을 눌러 창을 닫아주면 아주 쉽게 맥에서 파일이름을 전체 변환됩니다.

4. 이름 변경 완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