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택스, 개인사업자 사업용 계좌 발급하기

개인사업자 등록을 하게되면 일반적으로 사업자 등록증을 발급받고 사업용 계좌를 발급받습니다. 사업용 계좌를 발급받는 이유는 모든 소득이 해당 계좌로 입/출금 되면서 해당 사업자의 매입과 매출의 관계를 증명하기 위해서도 꼭 필요하죠. 하지만 해본 적이 없다면 어떻게 발급받아야 하는지 난감한 경우가 있습니다. 인터넷 홈택스 웹사이트에 가면 국세청에 가지 않고도 아주 편리하게 사업용 계좌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쉽게 사업용 계좌를 발급 받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1. 홈택스 웹사이트 메인 화면에서 로그인 버튼을 눌러 로그인을 시도합니다.

1. 홈택스 메인화면


2.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시도합니다. 다른 로그인을 하셔도 됩니다.

2. 공인인증서 로그인


3. 공인인증서 창에서 사업자용 인증서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합니다.

3. 사업자 로그인


4. 상단 메뉴중에 신고/납부 > 사업용(공익법인전용) 계좌 개설을 선택합니다.

4. 신고/납부 메뉴


5. 사업자 등록을 하셨다면 기본적으로 해당 사업자 번호가 노출됩니다. 사업용 계좌를 추가할 사업자를 선택합니다.

5. 사업자 조회


6. 사업용 계좌 번호를 입력합니다.

6. 계좌번호 입력


7. 조회하기를 눌러 해당 계좌의 등록일자를 입력하고 신청하기를 눌러 개설완료 합니다.

7. 사업용 계좌 개설 완료


지금까지 국세청 홈택스에서 사업자 계좌를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사업용 계좌는 하나 이상 등록이 가능합니다. 카드 등록 역시 마찬가지로 여러장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 가입에 필수인 사업용 계좌를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법인 사업자 역시 등록을 해야 하는 것은 마찬가지 입니다.

'인터넷 활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택스 Wetax, 자동차세 지방세 납부하기  (0) 2020.12.2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